True-World 리뷰/iPad 2

iPad 2 구입 및 확인 및 점검 사항

True-World 2011. 6. 18. 00:41



   iPad가 필요할까부터 구입비용까지 고민에 고민의 끝에 결국 아이패드2를 구입하게 되었다. 묵혀두었던 상품권을 현금화 하고 조금더 보태어 구입하게 되었다.

  구입과정에도 여러가지를 생각해야 했다.

1. 어디에서 살 것인가?
  어떤 모델을 살것인지보다 어디서 살것인지가 Apple 사의 제품을 살때의 가장 큰 고민이 되는것 같다.
우선 리셀러(A#, 전자랜드, 하이마트 등등) 및 통신사(SK, KT)에서 구입할경우 불량일경우 A/S 센터에서 불량 판정서를 받아야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또한 감성불량이라 불리는 불량들과 그외에는 교환 및 반품 불가
  또한 현재 물건 입고 일정이 확인되지 않으며 기다리고 있다가 물건 입고 순간 구입하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애플스토어라 불리는 애플 직영 온라인 마켓의 경우 구입후 14일 이내에는  조건없는 묻지마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문 후 2~3주 안에 배송이 됩니다.

==> 3줄 요약
  1) 교환 및 환불 쉽게 하려면 애플스토어 구입
  2) 감성불량 정도 무시하려면 아무데서나 구입
  3) 타이밍 절묘한사람은 리테일및 통신사구입, 그외는 맘 편히 애플스토어


2. 어떤 모델을 살것인가?
  아이패드는 3G+Wifi모델과 Wifi만 되는 모델 이렇게 크게 두가지 모델이 있다. 또한 각각 16GB, 32GB, 64GB의용량을 가진 세부 보델이 존재한다.
  간단히 말해 3G망이 항상 아이패드를 이용함에 있어 써야겠다, 돈 신경안쓰고 구입할것이다 이런분은 그냥 3G모델 구입하시면 되고
  저처럼 저렴하게 아이패드 이용하실분은 Wifi 모델 구입을 추천합니다. 특히나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항상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망을 이용할 필요도 없으며 꼭 필요할때는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피치 못할 사정으로 3G망이 매우 자주 필요하게된다면 저렴하게 와이브로 하나 가입하시면 될듯합니다.
  요즘 에그3 무료 제공에 1년 약정 6~9개월 이용료  제공등의 이벤트가 넘쳐 흐릅니다. 

==> 3줄 요약
  1) 돈많으면 3G모델
  2) 저렴하게 쓰자 Wifi모델
  3) 에그3 행사 많으니 Wifi에 와이브로


3. 애플 스토어 구입과정 정리
  1, 2과정을 거쳤다면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 결제 수단이나 색깔의 문제는 문제는 개인적으로 해결하시면 될듯합니다.
  필자의 경우 Wifi 모델 16기가 화이트 모델을 애플스토어에 주문 했습니다.
  1) 애플 스토어 주문 및 결제 완료( 2011년 5월 28일 토요일 오후 3시경)
  2) 예상 출고일 6월 14일 화요일, 예상 배송일 6월 16일
---------눈 빠지게 기다리는 중(매일 아침 저녁으로 애플 주문조회 ㅎㅎ------- 
  3) 배송준비중으로 변경 (2011년 6월 11일 토요일 오전)
  4) DHL 트래킹 No. 입력됨 (2011년 6월 11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경)
      => 10시까지 입력이 안되면 배송지연 메일이 올 확률이 높다고함 
  5) 트래킹 조회 11일에 인천공항으로 출발한것으로 나옴
      => 나중에 회사 무역부서 과장님께 들었지만 이때 출발한것이 아닌 심천 공항세관에서 대기 중인것이라함.
           (일요일은 중국 세관이 하지않아 하루 묵힘)
  6) 트래킹 조회 13일 오후 1시경 인천공항 도착
      => 11일에 출발한것으로 보이지만 실상은 13일 오전에 비행기타고 오후에 들어온것임
  7) 배송 받음(2011년 6월 14일 화요일 오전 9시 30분경)
     => 무역업무가 많은 회사다보니 덕분에 DHL로 오는 아이패드를 아침 일찍부터 받았습니다.